조세현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학력
경영학박사(Ph.D.)

커리어

現)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現) 한국거래소 코스닥 공시심의위원회 심의위원

現) 국민은행 명예본부장

現) 대한민국중소기업경제인연합 이사장

現) 서울특별시교육청 교명제정심의위원회 심의위원

現)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유통 심의위원

現) 한국경제TV 칼럼리스트

現) 맨하탄서밋자산운용(주) 이사회의장

現) 아시아브랜드협회 대표회장

現) (사)한국이커머스협회 공동대표

現)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총동창회 명예회장

現)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기부금지원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안녕하십니까.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조세현입니다.

 

우리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지난 11년 간 “기업은 사라져도 브랜드는 영원하다” 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브랜드 경영에 대한 연구와 ESG실천을 그 누구보다 투철하게 강조해 온 비영리 기관입니다.

 


우리 협회의 지난 11년 전을 돌이켜보면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한 철저한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여  고객이 절대 떠날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특별한 상징을 만들어가자는 외침이었습니다.

 


창립 후 11년이 지난 지금 다행스럽게도 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브랜드경영에  성공하는 존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 존재들 중에서 엄격히 선정하여 정부와 각 기관에 추천한 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경영과 더불어 ESG경영의 실천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최대의 지상 과제입니다. 지구온난화와 자원고갈 또 생태계 파괴는 우리 모두에게 심각한 위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이나 공공조직이 환경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지금 당장  실천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생존은 없다" 라고 단언하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ESG경영의 핵심 중에 한 축인 공정의 가치와 상생의 가치에 대한 실천이 국민과 고객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책임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올해 2024년에 들어 조직의 행동지표인 ESG경영을 더욱 강화하여 조직의 미래를 대비하는 존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ESG실천을 하지 않는 조직들은 다음 세상으로 나갈 수 있는 여권조차 받지 못하는 것이기에 결국엔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획득해야 할 자격증이 바로 ESG 실천 기업이라는 인식의 획득이고 이러한 획득을 우리 사회와 글로벌에서 인정받아야  비로소 브랜드 존재라고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 협회는 브랜드경영과 ESG경영을 하나의 틀에서 통합하여 글로벌미래브랜드최고경영자과정(BESG)을 설립하고 대한민국 미래 리더들을 배출해 내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서 앞으로 더욱 큰 활약을 펼쳐주실 것을 굳게 믿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혁신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결국 브랜드가 강한 나라만이 살아남습니다. 특별한 상징의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조세현


조세현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학력
경영학박사(Ph.D.)

커리어

現)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現) 한국거래소 코스닥 공시심의위원회 심의위원

現) 국민은행 명예본부장

現) 대한민국중소기업경제인연합 이사장

現) 서울특별시교육청 교명제정심의위원회 심의위원

現)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유통 심의위원

現) 한국경제TV 칼럼리스트

現) 맨하탄서밋자산운용(주) 이사회의장

現) 아시아브랜드협회 대표회장

現) (사)한국이커머스협회 공동대표

現)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총동창회 명예회장

現)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기부금지원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안녕하십니까.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조세현입니다.

 


우리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지난 11년 간 “기업은 사라져도 브랜드는 영원하다” 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브랜드 경영에 대한 연구와 ESG실천을 그 누구보다

투철하게 강조해 온 비영리 기관입니다.

 


우리 협회의 지난 11년 전을 돌이켜보면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한

철저한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여 

고객이 절대 떠날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특별한 상징을 만들어가자는 외침이었습니다.

 


창립 후 12년이 지난 지금 다행스럽게도 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브랜드경영에 

성공하는 존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 존재들 중에서 엄격히 선정하여

정부와 각 기관에 추천한 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경영과 더불어 ESG경영의 실천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최대의 지상 과제입니다. 

지구온난화와 자원고갈 또 생태계 파괴는 우리 모두에게 심각한 위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이나 공공조직이 환경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지금 당장 

실천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생존은 없다" 라고 단언하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ESG경영의 핵심 중에 한 축인 공정의 가치와 상생의 가치에 대한 실천이 

국민과 고객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책임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올해 2025년에 들어 조직의 행동지표인 ESG경영을 더욱 강화하여 조직의 미래를

대비하는 존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ESG실천을 하지 않는 조직들은 다음 세상으로

나갈 수 있는 여권조차 받지 못하는 것이기에 결국엔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획득해야 할 자격증이

바로 ESG 실천 기업이라는 인식의 획득이고 이러한 획득을 우리 사회와 글로벌에서 인정받아야 

비로소 브랜드 존재라고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 협회는 브랜드경영과 ESG경영을 하나의 틀에서 통합하여 글로벌미래브랜드ESG MBA과정(BESG)을 설립하고 대한민국 미래 리더들을 배출해 내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서 앞으로 더욱 큰 활약을 펼쳐주실 것을 굳게 믿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혁신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결국 브랜드가 강한 나라만이 살아남습니다.

특별한 상징의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 조세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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